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 공모 4건 선정, 26억여 원 확보

탑뉴스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 공모 4건 선정, 26억여 원 확보
- 개발제한구역 내 주민 삶의 질 향상과 힐링관광자원 개발로 경쟁력 높여
  • 입력 : 2022. 09.20(화) 14:33
  • 박근휘 기자
담양군청 전경
[국민환경방송 박근휘 기자] 담양군은 국토교통부 주관 ‘2023년도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 공모에 광주호 생태수변구역 누리길 조성사업 등 4개 사업이 선정돼 26억여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세부적으로 개발제한구역내 휴양공간 조성 및 생활SOC확충을 위한 환경문화 사업 공모에 2023년 광주호 생태수변구역 누리길 조성사업비 10억 원을 비롯해 봉산 탄금제 누리길 조성사업에 9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아울러 개발제한구역 내 주민 소득증대와 도로, 주차장 등 생활편익 증대를 위한 생활기반 사업 공모에 태목리 농기계 창고 신축공사 5억 원, 창평 오강리 구거정비 공사 2억여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담양군은 공모에 선정된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읍면 주민 설명회 및 내년 1월 실시설계 용역을 시작으로 사전 행정 준비를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는 입장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개발제한구역에서 상대적으로 재산권의 제약을 받고 있는 주민들에게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을 찾는 관광객에게는 다시 찾고 싶은 명품 힐링관광자원을 제공해 경쟁력 있는 내륙관광도시 이미지를 한층 더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박근휘 기자 kmetv811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