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손 씻기 위생교구 대여사업

탑뉴스
여수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손 씻기 위생교구 대여사업
손 씻기 자석판 활동․뷰박스 등 2종…손 씻기 중요성 되새기는 계기 마련
  • 입력 : 2023. 11.15(수) 11:26
  • 이수용 기자
여수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오는 30일까지 센터 회원기관을 대상으로 손 씻기 관련 위생교구를 대여해주는 사업을 진행한다.<사진= 여수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국민환경방송 이수용 기자] 여수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오는 30일까지 센터 회원기관을 대상으로 손 씻기 관련 위생교구를 대여해주는 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어린이들이 센터에서 진행했던 손 씻기 교육을 잊지 않게 해주고 회원기관에서 다시 체험해 봄으로써 건강한 위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교구대여사업은 회원기관을 대상으로 일회성이 아닌 반복적인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신청한 기관에 대해 일정별로 대여와 반납으로 진행되고 있다.

교구는 총 2종으로 ▲일상생활 활동 중 손 씻기가 필요할 때 세균을 직접 제거하는 ‘손 씻기 자석판 활동’ 교구 ▲손 씻기 전 손에 있는 세균을 확인한 후 손 씻기를 통해 손에 있는 세균들이 사라진 것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뷰박스’ 교구다.

고상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장은 “센터가 보유한 위생교구를 직접 대여해 어린이들에게 손 씻기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한다”며 “각종 감염병과 식중독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관리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수용 기자 kmetv811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