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동백몰로 소상공인 비대면 소비 활성화 추진

경제·유통
부산시, 동백몰로 소상공인 비대면 소비 활성화 추진
◈ 추석 대목 맞은 지역 소상공인 매출 증대 위해 동백전 사용 가능한 온라인 장터 동백몰에서 다양한 이벤트 추진
◈ 다양한 할인 쿠폰 증정 이벤트 및 지역 아동복지시설 아이들을 위한 기부 이벤트도 마련
  • 입력 : 2021. 09.03(금) 10:06
  • 박근휘 기자
[국민환경방송 박근휘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추석을 맞아 오는 22일까지 온라인 지역상품몰인 ‘동백몰’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백몰은 부산 지역화폐 동백전 사용이 가능한 온라인 장터로, 동백전의 온라인 사용처를 확장해 부산지역 소상공인의 비대면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조성되었다. 동백전 모바일 앱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부산시는 민족 최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지역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를 위해 ▲쿠폰 발급과 ▲지역사회와 따뜻함을 나누는 기부 이벤트 ▲특가상품 기획전 등을 추진한다.

먼저, 첫 구매와 쇼핑지원 5% 할인(최대 1만 원) 쿠폰을 제공한다. 할인은 최대 2만 원까지 가능하며 쿠폰 발급은 선착순으로 이루어진다. 추석을 맞아 국내산 농축산물을 할인하는 20% 할인(최대 2만 원) 쿠폰도 제공해 품질 좋은 우리 제품 소비를 권장할 계획이다.

부산지역 아동복지시설을 위한 기부 이벤트도 마련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아이들에게 건네는 덕담을 적으면 동백물 운영사가 부산지역 아동복지시설에 자활기업에서 생산한 견과류 세트를 선물로 대신 기부하는 방식이다.

또한, 명절 선물을 위한 특가상품 기획전을 통해 1~2만 원·3~5만 원·6~9만 원·10만 원 등 다양한 가격대와 종류별(농축수산물, 건강식품 등) 선물세트를 특가로 판매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동백몰에서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가 소상공인의 비대면 판로를 확대하고, 온라인 소비를 활성화하는 데 기여해 모쪼록 대목을 맞은 지역의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되길 기대한다”라며 “동백몰은 1만8천여 개의 다양한 상품이 판매되고 있고, 간편하고 빠르게 구매가 가능한 만큼 시민들께서 많이 이용해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박근휘 기자 kmetv8114@naver.com